|
교육기간 |
5개월 |
교육시간 |
매주 화/목 오후 7시 ~ 9시30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~ 4시30분 |
특별혜택 |
- 초·중·방과 후 교사 적극 추천
- 스피치학원 체인점 운영 최우선지원, 경영 노-하우 등 일체
- 기관 및 기업교육에 추천
- 각 기관의 스피치리더십 강좌개설 지원
- 복지관, 문화센터, 평생교육원 강좌개설 지원
- 강의계획서 및 파워포인트 추가지원
- 개원할 경우 적극지원, 상황에 따라 강사지원
- 능력에 따라 본원 강사로 활동
- 정기적인 워크숍 개최, 새로운 교육자료 공유 및 강의기법 특강 |
Ⅰ. 스피치리더십지도사 강사양성
기 본 강 의 계 획 |
주(강) |
세 부 강 의 내 용 |
공 통 발 표 주 제 |
1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성공예감-스피치와 습관의 변화
자신감, 열정, 확신, 희열 |
자기소개 · 지원동기 |
2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스피치 전달 기술(기본지식)
천천히 또박또박 큰소리 자신있게 |
사명과 비전발표 |
3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스피치 활용 목적
자기소개 메시지전달 설득 재치 |
성공을 위해 지금 당장 필요한 것 |
4 |
음성 및 신체표현 |
프레젠테이션 구성 3요소
음성표현 신체표현 말의 내용 |
꿈의 목록 10가지 은퇴해서 하고 싶은 것 |
5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스피치 4단계 구성
(프레젠테이션 설계/4P분석) |
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|
6 |
음성 및 신체표현 |
프레젠터의 비언어적 요소(자세)
다리 손 가슴 고개 아이컨택 표정 |
어린 시절로 돌아간다면 |
7 |
음성 및 신체표현 |
발표불안 및 울렁증 극복 |
내가 닮고 싶은 사람 |
8 |
음성 및 신체표현 |
동영상촬영분석 - 피드백 |
자유주제 |
9 |
음성 및 신체표현 |
효과적인 음성표현법
테이블스피치 대중스피치 |
감명 깊게 읽은 책 · 영화 |
10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예화의 조건과 구성
(도입 전개 정리) |
나의 인간관계 점수는 |
11 |
음성 및 신체표현 |
토의 토론/회의진행법 |
학원준비/시사이슈 |
12 |
음성 및 신체표현 |
행사사회/강사소개/낭독스피치 |
학원준비 |
13 |
음성 및 신체표현 |
설득스피치 3요소 |
취미생활이 필요한 이유 |
14 |
음성 및 신체표현 |
21C 스피치리더십 패러다임 |
10년 후 나의 모습 |
15 |
음성 및 신체표현 |
명 강의 기법
강사의 피가 흐르게 하라 |
나의 장·단점은 |
16 |
음성 및 신체표현 |
동영상촬영분석 - 피드백 |
자유주제 |
Ⅱ. 스피치리더십지도사 심화과정
일차 |
시간 |
내용 |
담당 |
1일차 |
09-10 |
오리엔테이션 |
담당자 |
10-12 |
4P분석 및 P/T 4단계 발표법 |
백두현 |
12-13 |
중식 |
|
13-14 |
보이스 트레이닝(발성훈련) |
우현명 |
14-16 |
스토리텔링 교안작성법 |
서상윤 |
16-18 |
5분 스피치 및 개인별 피드백 |
백두현 |
2일차 |
09-12 |
파워포인트 및 동영상편집 |
유호정 |
12-13 |
중식 |
|
13-14 |
파워포인트 및 동영상편집 |
유호정 |
14~17 |
10분 스피치 및 개인별 피드백 |
백두현 |
3일차 |
09-12 |
스피치 전달기술 및 비주얼적인 자세 |
백두현 |
12-13 |
중식 |
|
13-17 |
최종평가 및 발표대회(1인 20분) |
백두현 외 1인 |
|